2023 AFC 아시안컵 8강전 대한민국 : 호주 2-1 역전승
득점 : 황희찬(후 45+6 PK) 손흥민(연전 14, 이상 대한민국)
짜릿한 2:1 역전승에 다시 또 환호합니다.
한국축구 다시 4강 가다
2023 AFC 아시안컵 8강전 아시안컵 기적의 연속.. 새벽에 호주와의 8강전 잘 보셨나요?
짜릿한 2:1 역전승에 다시 또 환호합니다.
대한민국 : 호주 2-1 역전승
득점 : 황희찬(후45+6 PK) 손흥민(연전 14, 이상 대한민국)
크레이그 굿윈(전42, 호주)
호주와 8강전 역전 스토리
▶클린스만 감독은 이날 4-2-3-1 카드를 꺼내 들었다. 포백 수비-설영우, 김영권(이상 울산), 김민재, 김태환(전북)으로 구성했다. 중원에선 황인범(즈베즈다)과 박용우(알아인)가 호흡을 맞췄다. 2선 공격에는 손흥민(토트넘)을 중앙에 두고 좌우에 황희찬(울버햄튼), 이강인(파리 생재르맹)이 섰다. 최전방 공격수는 조규성(미트윌란)이 나섰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 토너먼트 일정 상 호주보다 이틀 덜 쉰 한국은 체력의 열세 속에서 경기에 임했다.
한국은 전반전 공 점유율에서 70대 30으로 앞서긴 했으나 상대 위험지역을 공략하기에는 선수들의 움직임이 예리하지 못했다. 전반전 호주가 슈팅 6개를 기록하는 동안 한국은 1개도 시도하지 못했다. 한국은 결국 전반 42분 선제골을 내줬다. 호주의 너새니얼 엣킨슨이 박스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굿윈이 왼발 발리슛로 마무리했다.
▶ 0-1로 뒤진 채 후반을 맞이한 한국은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득점을 기록하진 못했다. 다급해진 클린스만 감독은 후반 25분 조규성을 불러들이고 이재성(마인츠)을 투입하며 변화를 꾀했다. 손흥민을 왼쪽으로 옮기고 황희찬을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배치했다. 후반 32분에는 황인범 대신 홍현석(헨트), 후반 40분에는 김태환을 빼고 양현준(셀틱)을 투입했다.
▶ 마침내 한국은 동점골을 터트렸다. 황희찬이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프리킥 찬스를 얻어냈고, 손흥민은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역전골을 기록했다. 아시안컵은 추가시간에 득점을 넣어서 이기고 있어서 경기를 볼때마다 가슴 졸여 가며 보고 있다. 경기 종료 직전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안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루이스 밀러의 태클에 넘어졌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후반 51분 키커로 나선 황희찬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한국은 연장 전반 14분 역전에 성공했다.
대한민국 축구 준결승 이기고 결승 간다.
▶ 4강 한국축구는 2월 7일 오전 0시요르단과 결승 진출을 다툰다.
연장 후반 한국은 박용우를 빼고 박진섭(전북)을 투입함으로써 수비를 강화하고 역습 위주의 경기를 펼쳤다. 한국은 실점하지 않고 2-1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요르단과의 조별리그 2차전부터 4경기 연속 후반 추가시간에 득점하는 막판 뒷심을 발휘했다. 이로써 4강에서 요르단과 결승 진출을 다툰다.
대한민국 준결승전 4강 경기일정
카타르 알 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
2월 7일(수요일) 0시 대한민국 : 요르단
아시안컵 토너먼트 4강, 결승전 경기일정 안내
4강전 준결승 : 2월 7일(수요일) / 2월 8일(목요일)
결승전 : 2월 8일 (목요일)
2023 AFC 아시안컵 4강 대진표
2월7일(수) 0시 대한민국 : 요르단
2월8일(목) 8강 3경기 승자 : 8강 4경기 승자
2023 AFC 아시안컵 결승전
준결승은 다음주 7일(수요일)에 열리게 되는 만큼 선수들이 컨디션 회복 후 승리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우울한 뉴스가 많았는데 대한민국 선수들 덕분에 상쾌한 주말이 되었다. 파이팅